중장년기/
노년기

자녀의 독립이 이루어지는 시기입니다.

이 시기는 신혼기처럼 부부만의 삶이 주를 이루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백세시대가 되면서 이 시기가 길어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평등한 부부간의 관계, 성인 자녀에 대한 부모역할, 은퇴 후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대한 준비 등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프로그램 정보 +더보기
[관악구] 1인가구 나를 알며 어려움에서 벗어나봐요! [관악구] 1인가구 나를 알며 어려움에서 벗어나봐요!
관악구 가족센터에서 1인가구 개인상담을 진행합니다!   이유를 알 수 없게 무기력하시거나, 우울하신 분, 일상 속 고민이 있으신 분, 함께 나눌 대상이 부족하거나 혼자 해결하는 것이 쉽지 않은 경우 상담 신청해주세요. 상담사와 함께 같이 심리적 어려움, 무기력, 우울
[강남구] 2024 서울시가족상담지원사업 모집(여석에 한해) [강남구] 2024 서울시가족상담지원사업 모집(여석에 한해)
강남구가족센터에서는 2024년 서울시가족상담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가정 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부부나 가족을 대상으로 무료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신청은 온라인으로 접수를 받고있습니다. * (타구주민분들께서는 자치구 주민센터를 이용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종로구] 종로구 가족센터 상담 슈퍼비전 1차 [종로구] 종로구 가족센터 상담 슈퍼비전 1차
  종로구 가족센터에서는 전문 상담사 교육을 위해 안미옥 박사님을 모시고, 화상으로 상담 슈퍼비전을 진행합니다. 서울시 소재 가족센터 소속 실무자 및 위촉 상담사만 참여 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정책서비스 정보 +더보기
[강남구]강남구가족센터 회원가입 이벤트 [강남구]강남구가족센터 회원가입 이벤트
강남구가족센터의 소중한 회원이 되어주세요♥ 전국 가족센터에서 '패밀리넷' 사이트 회원가입 제도를 공통으로 사용하게 되어, 프로그램 신청시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강남구가족센터 패밀리넷 회원가입 집중기간 동안 인증 이벤트를 진행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이
[중랑구]2024 우리가족 공감 프로젝트 [중랑구]2024 우리가족 공감 프로젝트 "쓰담쓰담" 상담 신청 중
안녕하세요?
[성북구] 서울시 가족상담지원사업(2인 이상 동반참여 부부 또는 가족 상담) [성북구] 서울시 가족상담지원사업(2인 이상 동반참여 부부 또는 가족 상담)
포스터만 등록 [성북구] 서울시 가족상담지원사업(2인 이상 동반참여 부부 또는 가족 상담) 1. 서울시 가족센터 지원으로, 2인 이상의 부부 또는 가족을 대상으로 10회기 무료 상담을 진행합니다. 2.
전문가 Tip +더보기
미국 할아버지·할머니의 ‘손주 병법’ 미국 할아버지·할머니의 ‘손주 병법’
미국의 할머니와 할아버지 인구는 6500만 명. 이 가운데 10%가 좀 넘는 700만 명의 조부모가 손주와 함께 산다. 1992년에는 7% 정도였던 것이 경제여건 악화 등으로 함께 사는 비율이 높아졌다.
자식과 함께 살기? 도전해볼 만하다! 자식과 함께 살기? 도전해볼 만하다!
가정경영연구소의 강학중(姜學中·58)소장이 그런 신중년들을 위한 팁을 알려준다. 자식과 ‘함께 살기’도 현명하게 하면 둘이 사는 것보다 낫다.
노년기 친구관계는 어떻게 유지해야 할까? 노년기 친구관계는 어떻게 유지해야 할까?
행복한 노후를 위한 노년기 대인관계  
TOP
로딩중...